넷플릭스 <흑백요리사>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보면서 다시 한 번 느꼈는데요. 어떤 일에 깊이, 오래 몰두해 온 사람들에게는 특유의 아우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재즈가수 말로도 그랬습니다. 대학생 때 재즈에 빠진 후, 평생을 재즈에 흠뻑 몰두해 온 말로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그 밖에 대전평생교육진흥원의 첫 '대전평생교육정책포럼' 현장, 국립민속박물관 전시 '요즘 커피' 풍경도 확인해보세요.
*우리 지역 현장에 알리고 싶은 소식이 있다면 뉴스레터 맨 아래 '소식 제보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평생학습은 세상과 소통하게 해주는 힘이죠
보컬리스트·음악감독 말로
재즈 보컬리스트 말로는 압도적인 스캣 창법과 자신만의 감성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그녀는 지금 싱어송라이터로 활약하고 있지만, 과거에는 경희대학교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특이한 학력을 가지고 있다. 경희대학교 물리학 학사를 취득하고 재즈에 매료되어 미국 버클리 음악대학에 진학한 것은 그녀의 인생을 바꾼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재즈로 배우고 소통하는 가수 말로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대전평생교육진흥원에서 '미래지향적인 평생학습 전략과 새로운 정책 방향 모색'을 주제로 한 2024년 제1차 대전평생교육정책포럼이 열렸다. 평생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는 다양한 전문가들이 모여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공간이었다. 주제발표 후 이어진 토론에서는 지역별 특성과 평생교육 정책의 실질적 연계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평생교육의 새로운 의견을 나누는 포럼 현장에 다녀왔다.
이 책은 산업도시 울산에서 석유화학 근로자부터 기업을 세워 성공한 사업가로 자리매김하기까지 저자 만의 특별한 경험과 노하우를 제시한다.
저자가 성공적인 직업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실력’과 ‘인간관계’와 관련하여 발견한 법칙이라는 ‘사디’라는 개념은 ‘사소한 디테일’을 줄인 말이다. ‘사디’는 아주 작은 것까지, 심지어 사소하게 여기는 디테일한 것까지 놓치지 않는 노력이 초고도의 실력을 만들어낸다는 그만의 이론을 강조한다.
대한민국에 커피 열풍이 일어난 건 오래되지 않았다. 외국의 음료 문화라고 생각했는데 어느새 우리 생활에 깊숙이 들어왔다. 카페인 때문에 커피를 못 마시는 사람들도 디카페인 원두 덕분에 모두가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우리나라에서의 커피의 시작은 무엇일까? 어떻게 커피는 정착하게 되었을까? 커피 속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알려주는 전시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다.